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주식 투자/동앤트 주식 생각

멘탈 관리가 중요하다. 국내 주식 계좌 꺼내보기가 두려운 현재 feat 카카오, 에코마케팅, 종근당 홀딩스, 삼양식품

by 동장군님 2021. 9. 17.
728x90

미국 주식 계좌는 매일 앱을 실행하여 체크하는 반면 국내 주식 계좌는 요즘 특히 더 아예 쳐다보지도 않고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가 막 터지기 시작한 작년 초 시점보다 지금 국내 투자가 솔직히 더 힘들다. 코로나가 터진 시기에는 주식 계좌에 큰돈이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큰 폭으로 하락했음에도 크게 개의치 않았는데 동학 개미 운동 이후 주식에 큰돈이 들어간 만큼 지금 증시의 하락은 큰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는 중이다. 

 

가장 큰 타격을 주고 있는 종목은 모두가 예상할 수 있듯이 바로 카카오다. 카카오 문어발 사업에 대한 규제는 언젠가는 올지 예상했지만 이렇게 충격이 클 줄 몰랐다. 오늘 9월 17일 기준으로 12만 원이 깨져버렸다. 9월 6일 이후 10 영업일 중 9일이나 주가 하락을 기록했다. 카카오가 이렇게 될 줄 꿈에도 몰랐다. 며칠 빠지다가 반등할 줄 알았는데 전혀 그런 모습을 보이지 못했고, 추석 이후에도 이러한 하락 추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여서 조금 우려스럽기 하다.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면 뒤 없이 달리는 카카오에 이러한 제동이 필요하기는 했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삼아서 사업을 재정비해서 다시 반등할 수 있는 준비를 해줬으면 한다. 많은 이슈가 있기는 하지만 여하튼 한국의 미래를 책임져줄 회사이기 때문에 이번 주가 급락에도 불구하고 나는 개인적으로 손절 대신 존버를 선택할 생각이다.

 

카카오 외에도 내 속을 쓰리게 하는 종목들이 너무 많다. 에코마케팅, 종근당홀딩스, 삼양식품이 대표적으로 내 계좌를 푸르게 만드는 종목들이다. 해당 기업들 모두 내가 투자한 시점에 기대했던 것과 반대로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다. 어쩔 수 없이 강제 존버를 하게 되었지만 여하튼 실패는 실패다. 올해 들어 연달아 투자에 성공하면서 내 스스로 너무 과신한 경향이 있었던 것 같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나도 다시 투자 전략을 고민해야될 듯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