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주식 투자/주린이 국내 주식

주린이 동앤트의 관심 종목 - LG이노텍(011070)

by 동장군님 2021. 6. 12.
728x90

LG이노텍(011070)

LG그룹에서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LG의 미래를 책임지는 기업 LG이노텍에 대해 오늘 다루어보고자 한다. LG가 붙은 기업은 지금까지 한 번도 투자해본 적이 없을 정도로 평소 LG 기업에 대한 관심 자체가 크지 않았다. LG화학은 리스크가 너무 크고, LG전자와 LG생활건강은 성장성이 너무 낮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다만 LG이노텍의 경우 최근 들어 뉴스에 관련된 호재 뉴스도 많이 보이고 실적 전망도 굉장히 좋게 나타나고 있어서 오늘부로 관심 있게 투자 대상으로 지켜볼 생각이다.


LG이노텍 주가 차트

 

 

 


LG이노텍 주요 사업 내용

LG이노텍은 모바일 스마트폰에 부품으로 들어가는 카메라 모듈 사업부, 스마트폰과 TV에 부품으로 들어가는 기판 소재 사업부 그리고 최근 가장 떠오르고 있는 차량용 전장 사업부 3개로 분류할 수 있다. 사업부별 매출 현황은 다음과 같이 카메라 모듈이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LG이노텍 카메라모듈 사업 관련해서 굉장히 좋은 뉴스가 떠서 가져와봤다. 애플 카메라 부품은 한국의 LG이노텍, 일본의 샤프 그리고 중국의 오필름이 공급하고 있었는데 미국 상무부가 오필름을 비롯한 중국 11개 기업을 신장웨이우얼자치구 소수민족 탄압, 강제 노동, 집단 구금, 생체 정보 무단 수집, 유전자 분석 등에 연루됐다며 제재 대상으로 올라가면서 애플이 오필름을 부품 공급망에서 전격 배제했다고 한다. 애플이 웬일로 중국 정부에 반하는 결정을 했는지 의문이지만 여하튼 LG 이노텍에게는 호재가 아닐 수 없다.

 

중국 오필름 전격 배제로 LG이노텍은 그간 아이폰 상위 라인업 중심으로 모듈을 납품했지만 앞으로는 오필름이 맡았던 아이폰 하위 라인업 카메라 모듈도 공급하게 되었다. 이러한 결정으로 LG이노텍의 애플 카메라 모듈 시장 점유율은 기존 50% 내외에서 50% 중후반대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올해 애플 스마트폰 출하량 전망이 좋은 만큼 LG이노텍 카메라 모듈 실적도 기대해볼만하다고 본다.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03/235212/

 

中경쟁자 이탈…LG이노텍 매출 10조 벽 뚫는다

애플 공급처서 中오필름 탈락 위구르족 인권침해 관련 추정 아이폰 판매 6년來 최대 예상 LG 공급점유율 60%로 오를듯 올 매출 11조·영업익 1조 전망

www.mk.co.kr

LG이노텍은 전기차용 부품인 배터리제어시스템(BMS),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용 카메라, DC-DC 컨버터, 차량사물(V2X) 센서 등 자동차 부품을 생산 중인데 그동안 적자를 기록했지만 마그나와 제휴 등 전장부품을 강화하는 과정에서 LG이노텍의 전장부품 수주가 증가해 경쟁력이 확대되어 하반기 중 흑자 전환이 확실시 되고 있는 중이다. 

 

기판소재 사업의 경우 LG이노텍이 저수익 사업은 저수익 사업을 정리하고 생산성 개선에 집중하고,  5G 스마트폰 시장이 확대되면서 반도체기판과 TV 디스플레이용 부품 수요가 증가되면서 올해 처음으로 영업이익 3000억 돌파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LG이노텍의 지난 기판소재사업 영업이익률은 20.4% 사업 전체 통틀어 가장 높은 수익성을 보이는 사업일만큼 주력인 카메라모듈 사업에선 외형 성장을, 기판소재사업에선 내실 챙기기에 나설 것으로 관측된다.

 

전체 매출의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LG이노텍 사업 실적

매출 대부분이 애플에서 발생하고 있다보니 수익성은 한자리 수로 낮은 편이다. 다만 매년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는 점은 굉장히 고무적이다. 매출은 19년 대비 약 20%, 영업이익은 42% 증가하는 등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영업활동현금흐름, 잉여활동현금흐름 모두 개선되고 있는 점은 확인할 수 있다.


LG이노텍 건전성

부채비율은 좀 높기는 하지만 LG이노텍이 성장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감안해서 봐야 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내가 가장 중요하게 보는 현금 비중도 10% 이상으로 안정적인 수준이다.

 

 


위 뉴스에서 나오듯이 올해 매출 10조 원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출 대부분이 애플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점이 조금 마음에 걸리기는 하지만 당분간 애플 폰이 잘팔릴 것이기 때문에 수익성 개선에는 도움이 될 것 같고, 그동안 LG이노텍이 밀고 있는 차량 전장사업의 성장성도 충분히 기대해볼 만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LG이노텍의 주가 전망은 좋다고 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