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er Benchmark Data & Infrastructure Real Estate SCTR ETF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고자 하는 ETF는 데이터센터 및 통신 인프라 리츠 기업들로 구성된 데이터센터 관련 ETF SRVR이다.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게임 등 언택트 시대에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산업과 향후 미래가 기대되는 인공지능, 5G, 자율주행 등 모두의 핵심은 바로 데이터이다.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보관 처리하기 위해 직접 데이터 센터를 짓기도 하지만 대부분 기업들은 비용적인 측면 때문에 데이터센터 리츠 기업들로부터 대여해서 사용한다고 한다. 이처럼 데이터센터에 대한 수요는 향후 미래에도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생각되고, 그렇기 때문에 데이터센터 리츠 기업들로 구성된 SRVR ETF는 절대로 놓칠 수가 없었다.
현재 주가
코로나 영향을 가볍게 넘기고 다시 상승 추세를 타고 있는 ETF이다. 지난 몇 년 간 확실히 많이 오른 감이 있기는 하지만 현재 산업 현황을 보면은 더 오를 것으로 생각한다.
개별 데이터 센터 리츠 기업 대신 ETF를 선택한 이유가 바로 현재 주가에 있다. 데이터센터 대표적으로 뽑을 수 있는 Equinix 현재 주가는 $751, 아메리칸 타워는 $239, 크라운 캐슬은 $166로 가격이 비싸서 매수하기 부담스러운 반면 SRVR ETF의 주가는 35.84 달러로 저렴하기 때문이다. 이 가격에 주요 리츠 기업을 담을 수 있다는 장점을 생각한다면 투자를 안 할 이유가 없었다.
SRVR 기본 정보
ETF 상장일: 18년 5월 15일
구성 종목 수: 23
벤치마크: 데이터 및 인프라 부동산 SCTR 지수
운용사: Pacer Advisors Inc
운용 수수료: 0.6%
경쟁 ETF: NURE, VNQ, SCHH, IYR, XLRE
SRVR 구성 종목
#크라운캐슬 [CCI]
미국 중심의 통신 인프라 리츠
#아메리칸타워 [AMT]
미국 중심의 글로벌 최대 통신기지국 리츠
#에퀴닉스 [EQIX]
데이터센터 업게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 아프리카를 제외한 5개 대륙에서 사업을 영위 중, 국내 네이버도 에퀴닉스의 주요 고객
SRVR 배당
분기 별로 배당을 지급하고 있는 중이다. 작년 배당금 기준으로 계산하면 시가 배당률은 0.15%이다. 그렇게 높지는 않은 상황이지만 데이터센터는 성장 중인 산업으로 현재보다는 미래의 배당이 더욱 기대되는 점이다.
마무리
향후 미래가 창창한 리츠로 구성된 전형적인 성장주 ETF라고 볼 수 있다. "데이터와 통신 인프라" 이 단어만 들어도 향후 전망이 좋아 보이는 것은 착각이 아니다. 데이터와 통신에 대한 수요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판단하고 해당 리츠들 산업 특성상 코로나와 같은 외부 변수와 큰 상관관계가 없는 점도 큰 투자 포인트로 판단된다. 다만 현재 실적 대비 고평가가 돼있는 리츠들이 있고, 배당이 낮은 게 조금 마음에 걸리기는 하지만 현재 투자는 성장성을 보고 해야 한다. 미래만 보고 나는 투자를 결심하게 되었다. 당연하지만 이번 포스팅은 단순히 정보 참고용이고 절대 투자 추천 글이 아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