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주식 투자/주린이 해외 주식

CSG 시스템즈 인터내셔널 - 주린이 동앤트의 미국 기업 및 주식 투자 분석

by 동장군님 2020. 9. 27.
728x90
반응형

CSG Systems International(Ticker: CSGS)

20년에 마지막으로 투자한 미국 기업이다. 이 종목을 마지막으로 올해는 웬만해서는 더 이상 포트폴리오에 종목을 담지 않을 생각이다. CSG 시스템즈 인터내셔널은 글로벌 20여 개 국가 통신 사업자들에게 수익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IT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구글이나 네이버에 한글로 검색 시 내용이 거의 안 나올 정도로 국내 투자자들에게는 전혀 이름이 없는 기업이다. 나도 원래 전혀 모르는 기업이었지만 인베스팅 닷컴에서 내가 중요시하는 지표로 필터링했더니 딱 나온 기업이어서 알게 되었다.

 

www.csgi.com/

 

CSG - Simplifying the Complexity of Business Transformation

CSG is a provider of software and services that help companies around the world monetize and digitally enable the customer experience. We understand complexity and how to simplify it.

www.csgi.com

 

 

매입 평균가: $ 43.6222

여기도 역시나 코로나의 영향을 피하지 못했다. 이 정도 실적에 40달러 주가는 굉장히 저렴하다고 평가하여 매수를 결정했다. PER도 15~20배 사이로 저평가, 고평가도 아닌 적당하다고 판단하여 가격이 이 정도 되는 이상 계속해서 추가 매수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 내용

CSG 시스템즈는 Revenue Management & Customer Experience Solutions; 고객 상호 작용 관리; 관리 서비스; 중재 및 데이터 관리, 도매 정산 및 라우팅 등 전반적인 디지털 상에서의 고객 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

 

주로 통신 사업자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지만 아래 이미지들과 같이 미디어, 금융, 유통 등 다양한 업종 기업들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비록 20여 개 국가에 진출을 한 상태이지만 매출은 전반적으로 북미 지역에서 발생했다.

 

 

 

수익성

영업이익은 꾸준한 반면 매출액은 매년 증가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영업이익률이 개선되지 않는 부분은 조금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그래도 매년 매출액이 성장하는 점은 나쁘지 않다고 볼 수 있다. 올해는 코로나 이슈 때문에 성장은 어렵지만 그래도 작년과 비슷한 수준의 수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외로 잉여현금흐름도 거의 순이익만큼 창출되고 있어 현금 흐름도 준수한 상황으로 볼 수 있다.

 

 

 

건전성

전반적으로 크게 유의해서 볼 포인트가 없다. 유동비율, 부채비율 모두 건전하다고 볼 수 있다. 올해 코로나 이슈에도 해당 지표들에서 큰 변화가 없는 만큼 건전성 측면에서는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배당

시가 배당률은 약 2.3%로 나쁘지 않다. 배당금도 매년 증가하고 있고, 배당성향이 40%에 불과한 점을 고려한다면 향후 배당 성장을 충분히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올해 아무 문제없이 배당금을 지급한 점은 고무적이다.

 

 

 

 

마무리

CSG 시스템즈에 투자를 결심하기까지는 그렇게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기업이 판매하고 있는 솔루션은 어려워서 읽어도 잘 몰랐다. 다만 이 기업이 보여주는 수치는 꽤 나쁘지 않았다. 순수하게 오로지 해당 기업의 수치만을 보고 투자를 했다. 무엇보다 B2B 기업이기에 코로나 영향도 덜 받을 것으로 생각하여 긍정적으로 이 기업을 봤고, 배당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포트폴리오에 담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최근 미장 자체가 전반적으로 조정 중이라 CSG 시스템즈 주식도 반등할 기미는 보이지는 않지만 장기적으로는 충분히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