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의 주식 투자/주린이 해외 주식

이러면 안되는데... "돈나무" 누나 캐시우드 펀드 공매도 하는 안티 ETF 잘나간다.

by 동장군님 2022. 1. 6.
728x90
반응형

캐시우드 펀드 반대로 하면 돈을 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hm&sid1=101&oid=015&aid=0004649966 

 

'안티 캐시우드 ETF' 두달 새 30% 수익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 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코로나19 직후 펼쳐진 급등장에서 캐시 우드 아크인베스트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의 관심을 받았다.

news.naver.com

캐시우드 누나가 운용하는 ARK Innovation ETF에 공매도하는 Tuttle Capital Short InnovationETF(SARK)5일(현지시간) 기준 SARK의 수익률은 29.1%에 달한다. 이 ETF는 ARK Innovation ETF가 하락하는 만큼 오르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영화 ‘빅쇼트’의 실제 주인공이자 2008년 금융위기 당시 공매도로 큰 수익을 낸 마이클 버리도 작년 2분기 아크 ETF에 풋옵션(특정가격에 팔 권리)을 베팅했었다. 

ARKF ETF 주주로서 이런 소식은 짜증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캐시우드 펀드는 장기적인 시각으로 봐야한다. 저 공매도 펀드는 단기적으로 변동성으로 인해 충분히 수익을 볼 수 있는 구조다. 하지만 캐시우드 펀드 장기간으로 보면 난 개인적으로 무조건 우상향으로 보고 있다. 지금 조금 시장 자체가 부진하고 있지만 언제가는 올라갈 것으로 생각한다. 캐시우드 누나는 무조건 믿음이다.(이러면 안되지만 내가 언제 저런 기술주들을 하나씩 살펴보면서 투자를 하겠는가? ETF가 편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