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후기

패스트캠퍼스 [머신러닝과 데이터분석 A-Z 올인원 패키지 Online] 파이썬 과정 후기

by 동장군님 2020. 9. 17.
728x90
반응형

패스트캠퍼스 강의 신청 내역 

패스트 캠퍼스 강의 내역

 

결론부터 말하자면 패스트캠퍼스에서 머신러닝과 데이터 분석 A-Z 올인원 패키지 온라인 과정을 수강하기로 한 내 결정은 실수였다. 파이썬을 더 딥하게 공부하고자 신청했던 과정인데 어떠한 도움도 되지 못했다. 매달 5천 원씩 1년 치만 지불하면 된다는 광고에 혹해서 구매를 했는데 지금 상황은 거의 한 6개월째 방치 중에 있고, 매달 돈만 통장에서 빠지고 있다.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과정이 도움이 될 수 있고, 안될 수가 있다. 이 글은 단순히 내가 그동안 패스트캠퍼스 과정을 들으면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후기를 작성한 것이니 그냥 참고차 보시기를 바란다. 패스트캠퍼스 후기를 검색하면 99%가 긍정적인 글일 텐데 그 이유는 패스트캠퍼스를 가보면 알 수 있다. 

 

 

 

해당 과정은 크게 3개로 분류할 수 있을 것 같다.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파이썬 기초, 머신러닝 학습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과정 그리고 마지막으로 배운 내용을 실 분석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과정 이렇게 나눌 수 있다. 

 

 

 

 

솔직히 파이썬 기초 과정은 영어가 된다면 그냥 유튜브에서 많은 프로그래머가 무료로 공유한 "Python Programming for beginners"를 듣는 게 나한테는 더 도움이 되었다. 유튜브에 널린 게 이런 자료이고 다양한 케이스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유튜버들이 많은데 굳이 돈을 지불하면서 이걸 수강할 필요가 있을까 의문이었다. 만약 파이썬 머신러닝에 입문하고자 한다면 우선 유튜브를 통해서 파이썬 기초부터 공짜로 배우면서 파이썬에 내가 실제로 관심이 있는지 자신한테 맞는지를 먼저 알아보는 게 먼저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그다음 과정부터가 진짜 문제이다. 머신러닝 부분을 반복해서 몇 번이나 들었음에도 전혀 이해가 되지 않았다. 내가 문송이고 무식해서 그럴 수는 있다. 다만 여기 주제 별로 강의하는 강사들은 수강생들이 미적분이나 통계 부분에서 이미 기초적인 지식은 다 갖고 있다는 전제 하에서 가르치다 보니 많은 내용을 그냥 스킵하는 부분이 많다. 그래서인지 강의 중간중간 흐름이 끊기고 이해가 안 가다 보니 다음 교육 과정 스텝으로 넘어갈 수가 없었다. 반복해서 강의를 들어도 해결되지 않았다. 

 

 

이벤트 기간에 결제를 한 과정이라 큰 비용은 아니지만 돈을 지불했는데 현재 방치하고 있다는 점에서 조금 후회가 되기는 한다. 통계, 미적분, 수학에 어느 정도 기초 지식이 있는 분이라면 크게 지장 없이 머신러닝과 데이터 분석 온라인 과정을 수강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나와 같이 기초 지식이 없고, 무식한 사람들에게는 크게 추천하지 않느다. 강의 자체가 우리 같은 사람들에게는 친절하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에 돈을 지불하고 싶지 않다면 그냥 유튜브에서 많은 훌륭한 프로그래머들이 제작한 영상을 보면서 독학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